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2021년-11호 [국립대육성사업] 전북대박물관, 「찾아가는 박물관」 큰 호응
관리자 | 2021-09-14 10:09:43

전북대박물관, 찾아가는 박물관으로 지역사회와 대학의 자원 공유


[국립대학육성사업] 찾아가는 박물관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의 장 마련

전북대학교박물관(관장 홍찬석)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박물관 박물관, 지역속으로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와 대학의 문화 자원을 공유하고자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도내 학생들의 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문화 체험이다. 올해는 지난 26일 완주고산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기록문화에 대한 이해 높여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년째 진행된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재 체험을 통해 기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박물관 대표 기록문화유산인 고문서를 복제하여 선보이고, 스토리텔링이 더해진 도슨트 시간을 통해 고문서가 갖는 의미와 그 안에 담긴 선현들의 삶의 모습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능화판찍기, 목판찍기, 시전지문양 찍기 등 우리나라 전통 인쇄문화 체험과 학습 효과 증대를 위한 활동지 체험 등 다양한 교육이 이뤄져 큰 호평을 받았다.

 

완주고산초 관계자는 박물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을 학교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북대학교박물관은 지속적인 역사문화 콘텐츠 발굴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보다 폭넓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거점 국립대학으로써 지역 내 문화교육 수혜층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이어갈 것이다.



  imag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