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2021년-6호 전북대학교박물관, 델로스(Delos)작가 초대전 '구름곰 나라의 앨리스'
관리자 | 2021-05-20 15:10:26

전북대학교 박물관, 상상의 날개를 펼치다

전북대학교박물관(관장 홍찬석)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대학 문화 예술공간 공유 일환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전시 동행Ⅰ」, 그 첫 번째 문을 연다. 이번 전시는 타로나라의 앨리스와 구름곰을 주제로 한 전시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델로스(Delos) 작가를 초대해 구름곰 나라의 앨리스라는 주제로 오는 61()부터 630()까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구름곰 나라의 앨리스

작가 델로스(@delosnim)는 파란 하늘에 두둥실 떠있는 뭉게구름을 보다가 곰돌이처럼 생긴 구름을 보고 구름곰'을 만들었다. 루이스 캐럴이 1865년에 쓴 판타지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Alice in wonderlnad)’에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들이 구름곰을 만나면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시시각각 모양을 바꾸는 귀여운 구름곰이 앨리스(Alice)와 함께 하는 구름곰 나라의 앨리스’.

 

구름곰, 앨리스, 모자장수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궁금하다면, 61일부터 30일까지 전시가 열리는 전북대박물관으로 가 보자! , 일요일은 '구름곰 나라의 앨리스'가 쉬는 날!  

 

이 전시에는 델로스 작가와 졸업을 앞둔 전북대 산업디자인과 시각디자인전공 학생들이 함께 준비한 특별 작품과 함께 라보(@_larvo), 미튼(@mitten_minio), 손지영(@dressydoll), 전병택(@jeonbyungtaek)을 포함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6월에는 '구름곰 나라의 앨리스'와 함께 하기를!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