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2019년-9호 전북대박물관, 「찾아가는 박물관」큰 호응
관리자 | 2019-12-06 17:40:04


전북대박물관, 찾아가는 박물관큰 호응




찾아가는 박물관 박물관, 지역속으로운영

전북대학교박물관(관장 조대연)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안 부귀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박물관 박물관, 지역속으로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지역민과 대학의 문화예술공유 사업으로 박물관 방문이 쉽지 않은 도내 농어촌지역 학생들의 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학교 홍보 사진전 및 다양한 기록문화 체험 진행

우리지역 문화재를 체험하고 기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박물관 대표 소장품인 고문서를 복제하여 선보이고, 고문서 스토리텔링을 통해 그 시대의 생활상을 엿보고, 나만의 옛 책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목판찍기, 조판찍기, 수막새 조각 맞추기, 유물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전북대학교 홍보사진과 박물관 소장유물 사진전시도 열렸다.

 

전북대학교 미래 인재들을 위한 대학 홍보 및 우리 문화재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전북대학교와 박물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전시, 교육, 체험을 학교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대학교박물관은 박물관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역사 문화 콘텐츠를 활용하여 도내 지역민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거점 국립대인 전북대가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과 인문학 발전을 선도하고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넓혀갈 것이다.



                                    imageimage                                                                                                                                           찾아가는 박물관  「박물관, 지역속으로」 수업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