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2019년 6호 박물관 시네마 산책_진모영 감독과의 대화
관리자 | 2019-08-29 16:24:31

전북대박물관, 영화감독 특강으로 주민 소통의 공간으로 재탄생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진모영 감독 초청 -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역민과 함께 하는 박물관 시네마 산책
전북대학교박물관(조대연 관장)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박물관 시네마 산책」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시네마 산책은 지역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해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진모영 감독을 초청하여 지역민과 함께 대화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시작된 「박물관 시네마 산책」은 목요시네마 뮤즈, 우리 지역의 영화촬영지 탐방,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 감독과의 대화 등 지역민들에게 폭넓은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하는 사랑방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진모영 감독과 관객과의 만남을 통한 소통
독립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2004년 480만 관객의 사랑을 받은 진모영감독의 작품이다. 지역민과 함께 하는 박물관 시네마 산책은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영화 관람 후 진모영 감독과 함께 영화에 대한 이야기, 제작 에피소드 등 관객과 함께 궁금한 이야기들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노부부의 잔잔한 삶 속에 녹아있는 사랑과 깊은 울림을 관객들에게 전해주는 이 영화와 더불어 감독과의 대화를 통해 현대인의 삶 속에서 함께 공감하며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진모영 감독과의 대화는 오는 9월 3일 화요일 오후 2시 전북대학교 박물관 2층 강당에서 진행이 된다.
전북대학교박물관(조대연 관장)은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 상생하며 시네마 산책과 같은 문화 예술의 향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


image

                                                                                                                        <진모영 감독 프로필 사진>